워킹홀리데이

워킹홀리데이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안전정보|유럽지역 여행시 안전유의 안내

HOME

워홀러들의 사건사고 관련 경험담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유럽지역 여행시 안전유의 안내
제목 유럽지역 여행시 안전유의 안내 등록일 2018-04-11 15:38 조회 1068
작성자 인포센터

출처 : http://overseas.mofa.go.kr/nl-ko/brd/m_7066/view.do?seq=1346741&srchFr=&srchTo=&srchWord=&srchTp=&multi_itm_seq=0&itm_seq_1=0&itm_seq_2=0&company_cd=&company_nm=&page=1




1. 지난 3.23(금) 프랑스 남부도시(Carcassonne, Trebes)에서 4명이 사망하고 16명이 부상당하는 인질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유럽 지역을 여행하실 때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쉥겐지역내에서는 국경 통과시 통상 신분 확인을 하지 않지만 현지 경찰 등 관계관이 신분증 제시를 요구할 때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항상 개인의 공식 신분증(여권)을 소지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탈리아 여행 중 유로트레일 이용객이 검표원의 기차표를 확인하는 과정에 유레일패스가 규정한 신원확인 공식 신분증을 소지하지 않아(여행자는 여권 사본만 소지) 과태료(200유로)를 납부한 사례가 있음.


3. 특히, 여행지에서 아래사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식당이나 공원의 의자 등받이에 가방 등 소지품을 걸어두는 경우 날치기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 낯선 사람이 동전을 던지거나 지도를 보이며 길을 묻는 척하면서 접근할 때 소매치기 염려가 있습니다.
  - 기차 이용시 기차내 선반에 중요한 물품을 두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 기차 밖에서 창을 두드리거나 말을 거는 등 주의를 분산시키고 소매치기단의 다른 일행이 여행자의 소지품을 갖고 가는 수법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여행 중 공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현지에 주재하는 대한민국 대사관(총영사관)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끝/


  • 목록보기

홈페이지 정보이용 만족도 조사

설문시작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 운영시간 10:00~18:00(토/일/공휴일휴무) 1899-1955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호주 Hello 워홀

재외국민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