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홀리데이

워킹홀리데이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체험수기|[Hola, buenas. Jota en MADRID] 스페인 워홀러가 자주 쓰는 어플!!

HOME

워홀러들의 소중하고 재미있는 체험담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Hola, buenas. Jota en MADRID] 스페인 워홀러가 자주 쓰는 어플!!
제목 [Hola, buenas. Jota en MADRID] 스페인 워홀러가 자주 쓰는 어플!! 등록일 2020-01-17 16:40 조회 555
작성자 인포센터

원문 : https://cafe.naver.com/woholfriends/48747




[Hola, buenas. Jota en MADRID] #30. 스페인 워홀러가 자주 쓰는 어플!!

 안녕하세요! 현재 스페인 마드리드에 거주하고 있는 2019년 하반기 워킹홀리데이 스페인 해외통원 정태윤, 호따 입니다.

 이번 포스팅 주제는 '스페인 워홀러가 자주 쓰는 어플'입니다.
스마트폰은 모두에게도 그렇겠지만 저에게도 뗄레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되어버렸어요 ㅋㅋ
언제 어디서든 가족들과 그리고 친구들과 대화를 나눌 수도 있고, 어디를 가기위해서 어떻게 가야하는지 검색도 해 볼 수 있구요! 그래서 이번에 소개해드리고 싶은것이 제가 마드리드에 살면서 자주 쓰는 어플들을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먼저, 구글 맵스(Maps)입니다.
한국에서는 그다지 별 쓸모가 없던 구글 지도, 구글 맵스가 외국에 나오니 이것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외국생활 하시는 분들은 다들 공감하실거라 생각해요.
 버스, 지하철 노선부터 해서 도보로 이동할 경우 어느 길로 가야 더 빨리 갈 수 있는지, 그리고 식당의 경우 평점과 사람들이 찍어 올린 사진들을 볼 수도 있구요, 더 이상 설명을 안해도 여러분들께서 다들 공감하실거라 생각해요!


두번째는, 민중 서한서 사전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3년 전, 어학연수를 올 때 받았던 어플인데, 사실 다른 어플과는 다르게 유료 어플이에요. 
 어학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것이 사전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두껍고 무거운 사전과 달리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이 있든 없든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에요.
슈퍼에 가서 장을 볼 때, 식당에가서 메뉴를 볼 때, 공부를 하면서 모르는 단어가 나왔을 때 항상 저와 함께 했던 아주 아주 아주 소중한 어플이에요.
 스페인에 오신다면 여러분들께서도 이 어플을 결제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사실 이 어플에서 단어를 검색하는 것과 네이버에서 단어를 검색할 때 나오는 내용들이 거의 비슷한데, 네이버의 경우 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이 어플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인터넷 유무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아직까지 스페인은 생각보다 인터넷이 안되는 곳이 있어서 아주 유용합니다. 


세번째는 Madrid MBC라는 어플인데요.
방송국 어플이 아니라, 대중교통 어플이에요. Madrid Metro(지하철), Bus(버스), C(쎄르까니아라고 해서 통근 열차라고 부르더라구요) 지하철과 버스, 쎄르까니아의 출발시간과 도착시간, 그리고 지하철 버스 쎄르까니아 노선도부터 해서 다 볼 수 있어요.
 다른 어플들도 많지만 이 어플이 가장 대중적이고 가장 정확하더라구요. 
출퇴근 할 때, 그리고 어디 이동할 때,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소중한 어플이에요!


네번째로는 Radio de España라는 어플인데, 말 그대로 스페인 라디오 어플이에요.

아직까지도 스페인어를 듣고 말하고 쓰는데 어려움이 있는데요 ㅠㅠ 
잘 때나 어디를 이동할 때 자주 라디오를 들으며 이동을 하는데요, 제가 관심있는 분야가 아니고서는 아직까지 이해를 제대로 못하지만 그래도 스페인어를 계속 듣고 싶어서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에요. 
 스페인이 축구가 워낙 대중적인 스포츠다보니 축구 관련 소식이 나오면 다른 소식들 보다 더 이해가 잘되서 조금은 더 들리더라구요 ㅋㅋ 
라디오는 스페인 사람들이 직접 말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말 날 것의 스페인어를 들을 수 있는 좋은 수단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채널이 여러개가 있는데 los 40라고 하는 채널은 노래 채널이라 심심하면 노래 채널 틀어 놓고 제 할 일을 하곤 해요 ㅋㅋ


마지막으로 ClubDia 라는 어플인데요.

Dia라는 스페인 슈퍼마켓 어플이에요. 이 어플을 이용하면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고 이용 실적에 따라 할인 쿠폰들이 생기는데, 아주 크게 도움은 되지 않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어서 항상 Dia를 가면 이 어플을 사용해요.
 그리고 이 어플의 이미지만 보여드렸지만, 스페인에 생활하시면 정말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어플들이 존재하는데요.
맥도날드, 버거킹, 도미노피자 등 패스트푸트점 어플들을 통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음식을 즐길 수 있고, Grupon, El tenedor 등 다양한 어플들로 경제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데요.
 
 스페인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 중 이런 어플들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언제든 편안하게 댓글이나 쪽지를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Nos vemos pronto!









  • 목록보기

홈페이지 정보이용 만족도 조사

설문시작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 운영시간 10:00~18:00(토/일/공휴일휴무) 1899-1955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호주 Hello 워홀

재외국민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