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홀리데이

워킹홀리데이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체험수기|[Dobby in Denmark]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방법과 준비 팁!

HOME

워홀러들의 소중하고 재미있는 체험담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Dobby in Denmark]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방법과 준비 팁!
제목 [Dobby in Denmark]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방법과 준비 팁! 등록일 2020-02-20 17:23 조회 683
작성자 인포센터

원문 : https://cafe.naver.com/woholfriends/43092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자 발급 방법과 준비 방법에 대해 글을 올려보려고 해요!

덴마크 워홀은 정보가 한정되어 있어서 처음에 좀 헷갈렸는데요! 한번 정리해 볼게요!


비자에 관한 정보는

http://whic.mofa.go.kr/index.do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

https://www.vfsglobal.com/Norway/southkorea/index.html (노르웨이 비자센터)

https://www.nyidanmark.dk/en-GB (덴마크 이민청)

이 사이트들을 들어가 보면 정확하게 알 수 있답니다!

비자에 관한 설명글은 외교부 사이트가 가장 정확하게 설명해 놓아서 그걸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덴마크 비자는 쿼터제나 인원제한이 없어 마음만 먹으면 떠날 수 있답니다!

비자를 신청하는데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아요.

(출처 :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 덴마크 워홀비자, http://whic.mofa.go.kr/board.do?menuNo=12&page=2&boardConfigNo=41&action=view&boardNo=100008 )

비자 신청서 (Application for residence and work permit for Working Holiday) 1

내용 작성은 컴퓨터, 자필 모두 가능, 단 서명은 자필로 작성

위 링크가 비자 신청서 폼이고, 혹시 몰라 파일로도 업로드 시켜놓을게요. 주의할 점은 꼭!! 대문자로 쓸 것! 아니면 저처럼 3번 다시 쓸 수도 있어요 ^^

여권 원본 및 복사본(모든 페이지 및 여권 cover 포함) 1

- 여권 원본은 신청일 기준 며칠후 방문 또는 등기우편(비용 발생) 수령 가능

여권의 모든 페이지 복사! 모서리에 붙여 복사하면 잘릴 수 있으니 중간에다 놓고 인쇄하는 걸 추천해요. 신청 시 여권 원본도 같이 내는데 돌려받을 때 우편비 11000원이 발생해요(전 서울이 아닌 부산에 살았습니다!)

여권용 칼라 사진 2(35mm x 45mm, 얼굴길이 = 30mm~36mm)

- 사진에 하얀 테두리 없애기

- 하얀색 배경화면

- 카메라를 정면으로 응시하고, 스캐닝이 가능한 사진이어야 함

여권 사진은 6개월 내에 찍은 사진이어야 해요. 비자 신청할 때 인터뷰어가 언제 찍은 사진이냐고 꼭 물어보거든요.

영문 은행잔고증명서 1(DKK 15,000 상당의 금액)

- 잔고증명서에 표기된 통화는 DDK 또는 EUR/USD 이어야 함

- 은행계좌는 반드시 본인의 이름으로 되어 있어야 함. 은행계좌 이름은 본인의 여권과 동일해야 함 (띄어쓰기 주의)

- 환율에 대한 문의는 신청자 본인의 해당 거래은행으로 직접 문의

오늘 (2019714) 네이버 환율 기준으로 2666,700 원이이에요. 자신의 주거래 은행으로 가서 부탁하시면 돼요.

영문 보험증권 원본/사본 각 1

- 대사관에서 인정하는 보험회사는 없으며 덴마크에서 체류하는 동안 의료 및 입원비를 보장하는 보험에 가입

- 본인이 희망하는 워홀 체류기간 전체를 보장할 수 있어야 함

- 본인이 사망 또는 응급 상황으로 병원에 오랜기간 머무를 경우 치료, 응급 송환 등이 보장되는 보험에 가입해야 함

전 어시스트카드를 선택했는데요.(광고 아닙니다 ㅜㅜㅠㅠ) 다른 보험은 병원 영수증을 첨부한 후 한국으로 돌아와서 보험금을 청구해야 하지만 어시스트카드는 바로바로 현지에서 처리해준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원본/사본 각 1부라고 했지만 전 모르겠어서 그냥 2장 복사해갔어요. ㅎㅎ

영문 항공권 예약증 1(없을 경우 이에 상응하는 금액이 은행계좌에 있어야 함)

전 왕복으로 비행기표를 예매했기 때문에 괜찮았지만 만약 편도로 가실 계획이라면 약 50- 100만원에 해당하는 금액이 계좌에 추가로 더 있어야 한답니다.

모든 서류를 준비했으니 난 이제 덴마크 대사관으로 간다모두들 안녕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워홀 비자는 덴마크 대사관이나 노르웨이 대사관이 아닌 노르웨이 비자 신청센터에 예약 후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는 식으로 진행이 된답니다.

누가 헷갈려서 바보짓을 하겠냐 싶으시겠지만 

그 바보가 바로 접니다ㅠㅠㅠ

전 바보같이 노르웨이 대사관으로 전화해서 비자신청 하고 싶다고 말했어요ㅠㅠㅠㅠ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저같은 실수를 하지 마시고!

https://www.vfsglobal.com/Norway/southkorea/Schedule_an_Appointment.html

이곳으로 들어가셔서 방문 접수를 해주시면 된답니다. 또 한가지 주의할 점은! 노르웨이 거주 비자, 노르웨이 유학 비자, 덴마크 워홀비자, 덴마크 거주 비자 들 중에서 워홀 비자를 잘 선택하셔야 해요! 안그러면 저처럼 노르웨이 거주비자^^로 잘못 선택할 수 있답니다.

방문예약까지 다! 잡았다 하시면 마음 놓지 마시고 수수료를 보낼 차례입니다.

노르웨이비자센터 홈페이지(https://www.vfsglobal.com/Norway/southkorea/index.html )에 수수료에 대한 설명이 잘 나와 있어요.

거기서 체류허가(덴마크) - 워킹홀리데이 - 비자 수수료를 클릭하면 파일을 얻을 수 있는데 그냥 프린트 해서 은행직원분께 보여주는걸 추천해요.



덴마크의 워킹홀리데이 수수료는 5400NOK라고 적혀 있고 노르웨이 크로네로 입금 후 입금 영수증을 접수센터에 제출하라고 하네요. 영수증 상에는 신청자 이름, 생년월일, 여권번호가 명시되어 있어야 하구요. 송금은 잔고증명서를 받으러 은행으로 가면서 같이 처리하면 편하겠죠?

이렇게 보낸 수수료는 비자를 신청할 시에 대사관에서 받는 수수료이고, 접수센터에서 따로 받는 수수료 78000원은 현금으로 챙겨가야 해요. 이제 정말 모든 준비가 끝났으면 

 <노르웨이 비자 신청센터>
    서울특별시 중구 소월로 10 단암빌딩 5층
    전화 : 070-4044-0599

로 찾아가 간단한 인터뷰를 하시면 된답니다.​

모두 정리하면

1. 비자 서류 준비

1-2. 수수료 송금 (5400NOK)

2. 방문 예약 잡기

3. 방문하여 비자 신청, 인터뷰, (수수료 78000원과 필요 시 11000)


이렇게 비자 신청이 끝났습니다. 발급 기간은 평균 3개월이라고 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3주 만에 나왔어요.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모두 하이하이!




  • 목록보기

홈페이지 정보이용 만족도 조사

설문시작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 운영시간 10:00~18:00(토/일/공휴일휴무) 1899-1955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호주 Hello 워홀

재외국민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