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홀리데이

워킹홀리데이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체험수기|[Hola, buenas. Jota en MADRID] 마드리드의 필수템! Abono 만들기!

HOME

워홀러들의 소중하고 재미있는 체험담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Hola, buenas. Jota en MADRID] 마드리드의 필수템! Abono 만들기!
제목 [Hola, buenas. Jota en MADRID] 마드리드의 필수템! Abono 만들기! 등록일 2020-06-26 10:32 조회 186
작성자 인포센터

원문 : https://cafe.naver.com/woholfriends/44407




[Hola, buenas. Jota en MADRID] #10. 마드리드의 필수템! Abono 만들기!


 안녕하세요! 현재 스페인 마드리드에 거주하고 있는 2019년 하반기 워킹홀리데이 스페인 해외통신원 정태윤, 호따입니다.

 오늘 저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Abono 만들기입니다!
 Abono는 마드리드 교통카드인데요, 이 카드만 있다면 한달동안 무제한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드리드에서 장기거주 하실 분들은 꼭 만들 것을 추천드려요!

 나이에 따라 가격대가 달라서 만 26세 이하이신 분들은 무조건 만드실 것을 추천하구요, 아니신 분은 대중교통을 얼마나 이용하는지 잘 생각하셔서 10회권 or Abono 둘 중 뭐가 더 경제적인지 잘 판단하셔서 선택하세요!!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Abono Joven(만 26세 이하)의 경우 마드리드의 모든 지역을 한달에 20유로로 무제한으로 다니실 수 있어요! 또한, 이 카드로 많은 여행객들이 가는 똘레도(Toledo)도 무료로 갈 수 있어요!


 저는 나이가 많아서 Abono Normal Zona A를 선택해서 매달 54.6유로라는 돈을 내고 마드리드의 교통수단을 이용하고 있어요 ㅠㅠ 그래서 최대한 많이 돌아다니려고 하고 있어요!

 Abono 또한 인터넷으로 시따를 잡아야 하는데, 이미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이곳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선택을 하고 밑으로 내리셔서 Confirmar cita 선택!!



그러면 위에 입력한 메일로 시따를 잡았다는 내용의 이메일이 옵니다! 프린트 하실 필요 없이 그 화면을 캡처만 하셔서 시따 잡은 시간에 선택한 Oficina로 가서 보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시면 현장에서 컴퓨터에 달린 캠으로 사진을 찍는데요, 참고하세요! ㅎㅎㅎ
 카드를 만들고 나오신 뒤 지하철 역 기계에서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제가 3년전에 스페인에 왔을 때는 Abono Joven 카드를 들고 한 달에 20유로만 내고 대중교통을 이용했는데 54.6유로를 내고 이용하려니 좀 비싼감이 없지않아 있어요 ㅎㅎ 그래서 하루하루 어디든 많이 돌아다니려고 하고 있어요 ㅎㅎ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른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이번 포스팅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Nos vemos pronto!



  • 목록보기

홈페이지 정보이용 만족도 조사

설문시작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 운영시간 10:00~18:00(토/일/공휴일휴무) 1899-1955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호주 Hello 워홀

재외국민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