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홀리데이

워킹홀리데이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안전정보|해외여행 시 여권 관리 유의사항 안내

HOME

워홀러들의 사건사고 관련 경험담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해외여행 시 여권 관리 유의사항 안내
제목 해외여행 시 여권 관리 유의사항 안내 등록일 2019-06-07 17:41 조회 2555
작성자 인포센터

출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http://www.0404.go.kr/dev/notice_view.mofa?id=ATC0000000006946&pagenum=1&st=title&stext=




해외여행 시 여권 관리 유의사항 안내 

 

 

○ 최근 우리 국민들이 여권의 경미한 훼손, 잔여 유효기간 부족, 분실 등의 이유로 해외여행 시 항공권 발권 제한, 입국 거부 등 불편을 겪는 사례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우리 국민께서는 출입국 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여권 관리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여권 관리 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여행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권 잔여 유효기간 확인]

- 대부분의 국가는 여권의 유효기간이 일정 기간이상 남아있어야 입국을 허용하고 있으므로 여행 전에 여권의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상당수 국가에서 외국인 입국 시 여권 잔여 유효기간 6개월 이상 요구

 

  [여권 훼손 유의]

- △여권에 낙서 또는 메모를 하거나 기념도장을 찍은 경우, △페이지를 임의로 뜯어내는 경우, △신원정보면에 얼룩이 묻은 경우, △여권 표지가 손상된 경우 등 경미한 사항도 모두 훼손된 여권으로 간주되며, 훼손된 여권을 소지하고 출입국을 시도하면 항공권 발권 제한 또는 입국 거부 등의 피해를 받을 수도 있으므로 여권을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 여행 출발 전 여권 훼손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출입국 과정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권 분실 유의]

- 도난, 강탈, 분실 여권은 위변조되어 불법 사용될 위험이 크므로 분실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권을 분실한 경우에는 외교부 여권과, 재외공관 또는 여권사무대행기관에 즉시 신고(휴일 제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분실 신고된 여권은 즉시 효력을 상실하며, 분실여권 정보는 인터폴로 공유됨에 따라 해당 여권을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권 소지인 서명란 확인]

- 서명이 없는 여권은 위조여권으로 의심받는 경우가 있으므로, 여권 소지인의 서명란에 반드시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 서명란에 이름 외에 다른 글자나 기호(하트모양, 별모양 등 특수기호 포함)를 적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유아의 경우 보호자가 아이의 이름으로 대신 서명(정자 기입)하시면 됩니다.

 

 

○ 아울러, 여행 당일에는 공항으로 출발하기 전 여권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 목록보기

홈페이지 정보이용 만족도 조사

설문시작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 운영시간 10:00~18:00(토/일/공휴일휴무) 1899-1955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호주 Hello 워홀

재외국민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