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홀리데이

워킹홀리데이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안전정보|영국 여행 시 병원 이용 방법

HOME

워홀러들의 사건사고 관련 경험담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영국 여행 시 병원 이용 방법
제목 영국 여행 시 병원 이용 방법 등록일 2017-01-18 15:38 조회 1374
작성자 인포센터

출처 : 해외안전여행

https://www.0404.go.kr/dev/newest_view.mofa?id=ATC0000000005363&pagenum=1&mst_id=MST0000000000041&ctnm=&div_cd=&st=title&stext=




영국 여행 시 병원 이용 방법


[영국 정식 거주민의 병원 이용]
○ 영국 내 장기 체류 가능한 정식 비자를 소지하고 거주하는 거주민은 거주지에 가까운 GP(General Practitioner)에 등록 후 해당 GP를 통해 의료 서비스 이용 가능하며 GP에 사전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응급한 상황에서는 A&E(응급실) 이용이 가능 합니다.

※영국 내 정식 비자를 소지하고 거주하는 거주민은 기본적으로는 NHS(Nationa Health Service) 서비스(GP, A&E) 이용에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영국 방문자의 병원 이용]
○ 영국에 방문자비자, 무비자(공항 입국심사에서 스템프 형식으로 받는 관광비자, 단기학생비자 포함)로 입국하여 체류하는 단순 방문자의 경우에는, 간단한 응급치료 및 상담이 가능한 Walk-in Centre 또는 A&E(응급실) 이용 가능합니다.  

※단순 방문자의 경우, 의료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지 않으나 Walk-in Centre 또는 A&E(응급실)에서 간단한 응급처치 등을 받는 경우에는 의료비가 면제됩니다. 다만 Walk-in Centre 또는 A&E(응급실)을 방문하였다고 하더라고 중증치료 또는 입원 치료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가까운 GP, Walk-in Centre, A&E는 http://www.nhs.uk 에서 검색 가능하며 응급상황시에는 (국번없이)999로 전화를 걸어 구급차를 요청하여 응급처치 및 병원 후송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급차를 부르는 비용은 따로 없으며 단순방문자의 경우 의료서비스 이용 정도에 따라 상기와 같이 비용 발생 유무가 결정됩니다. 

 

○ 비응급상황에서 당장 병원을 갈 수 없다면 (국번없이)111로 전화를 걸면 전화를 통해 의료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전화 상담은 무료 이며 전화상담 결과 병원 방문 및 의료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 될 경우, 상담의의 요청에 의해 병원에 방문하셔야 될 수도 있으며 의료서비스 이용 정도에 따라 방문자의 경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목록보기

홈페이지 정보이용 만족도 조사

설문시작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 운영시간 10:00~18:00(토/일/공휴일휴무) 1899-1955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호주 Hello 워홀

재외국민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