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홀리데이

워킹홀리데이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안전정보|봄철 야외활동 ‘안전사고’ 주의

HOME

워홀러들의 사건사고 관련 경험담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봄철 야외활동 ‘안전사고’ 주의
제목 봄철 야외활동 ‘안전사고’ 주의 등록일 2017-04-27 17:27 조회 900
작성자 인포센터

출처 : 주 토론토 대한민국 총영사관

http://can-toronto.mofa.go.kr/korean/am/can-toronto/information/saf/index.jsp




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토론토 인근으로 산행 등 야외활동을 떠나는 한인들에게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산악 전문가들은 5-6월까지는 산에 눈이 있을 수 있어 꼭 겨울 등산장비를 갖춰서 가야한다고 강조하였으며 무엇보다 산행에 있어 혼자 오르지 않는 것이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와 관련 안전한 산행을 위한 수칙들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산행 계획을 알려라

산행 전에는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하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언제 어디로 산행에 나선다는 정보를 알리는 것도 중요하다. 그래야 실종시 빠르게 구조팀이 투입될 수 있다.

◆트레일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해라

트레일 가이드북들의 상당수가 업데이트가 돼 있지 않은 경우가 많다. 소셜미디어나 해당 트레일의 웹사이트 등을 활용해 최근에 변경된 정보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충분한 장비를 갖춰라

가장 기본적인 장비(선글라스, 자외선차단제, 간단한 구급약, 성냥, 칼, 여분의 옷 등)는 항상 겸비해야 한다.

당장 사용하지 않더라도 최악을 대비해야 한다. 길을 잃거나 부상으로 하룻밤을 산에서 보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만약 길을 잃거나 다쳤다면 제자리에서 기다리는 것이 좋고 ◆구조팀이 자신을 잘 찾을 수 있는 곳을 차자 머무는 것이 현명하다.


출처: 토론토 중앙일보


발행일: 2017.04.24 

  • 목록보기

홈페이지 정보이용 만족도 조사

설문시작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 운영시간 10:00~18:00(토/일/공휴일휴무) 1899-1955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호주 Hello 워홀

재외국민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