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정보
워홀러들의 사건사고 관련 경험담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토론토 경찰 사칭 피싱 및 피싱 피해자를 노린 사기 범죄 주의 당부
- 등록일 : 2025-06-25
- 작성자 : 인포센터
- 조회 : 88
출처: 주밴쿠버 대한민국 총영사관
https://overseas.mofa.go.kr/ca-vancouver-ko/brd/m_27536/view.do?seq=1347497&page=1
안전정보25-6호
○ 제목 : 안전정보 25-6호, 토론토 경찰 사칭 피싱 및 피싱 피해자를 노린 사기 범죄 주의 당부
1) 해외 공관(대사관·총영사관), 한국 정부기관(경찰·검찰·금감원 등) 사칭 피싱에 이어, 최근 토론토 경찰 등 캐나다 법집행 기관을 사칭한 피싱범죄까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캐나다 법집행 기관 소속 공무원의 실제 이름과 배지넘버 및 위조된 해당 기관 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 피싱 피해를 당한 사람의 개인정보를 확보하여, 피해 금액을 되찾아주겠다고 광고하는 사기범죄까지 등장했습니다.
※ (예시) 피싱으로 1억을 송금한 피해자에게 접근하여, 1천만원을 송금해주면 1억을 찾아주겠다고 기망하여 편취하는 수법.
2) 해외 공관, 한국 정부기관, 캐나다 경찰 등에서는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금융정보 또는 어떤 형태의 결제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사기당한 돈을 찾아주겠다는 것은 또 다른 사기입니다. 현실적으로 사기당한 돈은 되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의심스러운 전화나 이메일을 수신하게 될 경우 바로 통화를 끊거나 이메일을 삭제하는 등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