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정보
오클랜드 도심 치안 안전 유의 공지
- 등록일 : 2025-10-14
- 작성자 : 인포센터
- 조회 : 85
출처 : 주오클랜드 대한민국 분관
https://auckland.mofa.go.kr/nz-auckland-ko/brd/m_27205/view.do?seq=1346605
최근 뉴질랜드 헤럴드 보도 및 여론조사에 따르면, 오클랜드시 도심(CBD) 내에서 반사회적 행동, 노숙, 마약 사용, 폭력 및 공공장소 내 무질서가 심각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사례들이 빈번히 보고되고 있습니다:
- 대낮 시간대의 공공장소 내 마약 복용, 성행위 및 폭력 사건
- 노숙인 및 구걸로 인한 상업시설 접근성 저하
- 반복적인 소란, 욕설, 위협 행위
- 거리의 청결 악화 (구토, 배설물 등)
실제 도심에서 근무 중인 다수 기업이 직원들이 출퇴근 시 신변의 위협을 느끼고 있다고 밝히며, 일부는 실제 신체적 피해를 입은 사례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안전 수칙 안내 - 오클랜드 도심 방문 및 통행 시, 아래 수칙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능한 한 주간(낮 시간대)에 이동하시고, 야간에는 혼자 이동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인적이 드문 거리, 공공광장, 노숙자 밀집 지역은 우회하시기 바랍니다.
- 불쾌하거나 위협적인 상황이 발생할 경우, 즉시 111 (경찰) 또는 105 (비응급 경찰 신고) 로 신고해 주십시오.
- 회사/기관의 경우, 직원 출퇴근 경로의 안전성을 점검하고, 필요시 셔틀 운영, 동반 귀가, 보안 강화 등의 대책 마련이 권장됩니다.
- 위급 상황 시 대피할 수 있는 주변 안전지점(근처 상점, 기관 등)을 사전에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당부 말씀
최근 언론 보도에 따르면, 오클랜드 시와 경찰 당국도 관련 상황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도심 지역을 이용하실 때에는 항상 안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